
콘셉트부터 2D/3D 그래픽, 애니메이션, 이펙트,
그리고 AI 실무까지 —
단 하나의 과정으로 게임 디자이너 커리어를 완성하세요.
게임업계 신입에게 가장 부족한 역량 3가지
원화·모델링·텍스처·애니메이션 등
실제 업무 단계를 수행한 경험 부족.
Unreal 기반 씬 구성, 파티클, 기본 구현 능력 부족.
Stable Diffusion 기반 생성·보정·실무 적용 경험 부족.
→ 이 과정은 이 세 가지를
한 번에 완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“원화만 그릴 줄 아는 사람은 더 이상 경쟁력이 없다.”
“AI+3D+Unreal 조합은 취업 속도를 완전히 바꿉니다.”
“게임 회사가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사람!”
AI활용 언리얼(Unreal) 3D게임그래픽(실감형콘텐츠) 디자이너 양성
→ 핵심 개념만 빠르게 익혀, 직접 3D 기본 모델을 만들 수 있는 단계
→ 게임에 들어가는 3D 모델을 직접 제작해 보는 단계
→ 내가 만든 3D 모델을 게임 엔진 안에서 움직이고 배치하는 단계
→ UE5로 트레일러급 영상 연출하는 단계
→ 배운 모든 기술을 묶어 ‘보여줄 수 있는 작품’으로 만든다
→ 과정 전체 기술을 실제 프로젝트 형태로 통합
캐릭터·배경 콘셉트를 기획하고 실제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원화를 완성합니다.
Blender3D를 활용해 3D 캐릭터와 배경, 오브젝트, 애니메이션까지 제작합니다.
Stable Diffusion 등 생성형 AI를 활용해 그래픽 작업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합니다.
Niagara와 머티리얼 노드를 활용해 실감형 게임 이펙트와 환경 효과를 구현합니다.
2D/3D/AI/이펙트가 모두 담긴 실전형 포트폴리오를 2~3개 이상 제작합니다.
게임 기획·개발 파트와 협업하며 실제 현장과 유사한 파이프라인을 경험합니다.
수업 중 제작한 결과물은 게임 / 3D그래픽 디자이너 취업용 포트폴리오로 바로 활용됩니다.
“처음엔 막막했지만, 작품이 하나둘 완성되면서 확신이 생겼어요.”
처음에는 ‘나도 3D를 할 수 있을까?’ 라는 생각이 컸는데,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니 어느 순간 캐릭터와 배경이 완성되어 있더라고요. 강사님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시고, 피드백도 꼼꼼해서 끝까지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아요.
이ㅇ님
예전엔 그림만 모아둔 수준이었는데, 지금은 기획 의도부터 프로세스, 완성본까지 정리된 프로젝트 단위 포트폴리오를 갖게 됐어요. 면접에서 포트폴리오 설명할 때도 훨씬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.
– 정ㅇㅇ님
Stable Diffusion을 활용해서 콘셉트 시안을 빠르게 뽑고, 마음에 드는 결과는 다시 블렌더로 재구성하는 방식이 너무 유용했습니다. ‘AI 때문에 일자리가 줄어든다’가 아니라 ‘AI 덕분에 더 좋은 결과물을 더 빨리 만든다’라는 걸 느꼈어요.
– 박ㅇㅇ님
아무 과정이나 국비 100% 지원되는 게 아닙니다.
기업맞춤형 국가기간·전략산업직종훈련 심사를 통과한 정식 승인 과정이기 때문입니다.
기업맞춤형 국기는 일반 국기직종과 다르게 실제 기업들이 필요한 기술스펙을 반영해 설계된 과정으로, 교육 끝나고 실무 괴리가 적고,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.
커리큘럼 난이도, 강사역량, 장비·설비 수준, 프로젝트·취업 지원 시스템, 실제 산업수요 연계성 등을 까다롭게 심사해서 통과해야만 개설 가능한 사업으로 국가가 인정한 고품질 과정입니다.
고용노동부의 지원을 통해 교육비는 전액 지원되며, 월 최대 20만원의 훈련장려금까지 지급됩니다.
비용 부담없이,
커리어를 바꾸고 싶다면?
선착순 인원 마감 전에 지원하고,
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.
네, 가능합니다. 이 과정은 기초부터 단계별로 설계되어 있으며, 그림·디자인 경험이 전혀 없어도 천천히 따라올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됩니다. 다만, 게임·그래픽 분야에 대한 관심과 꾸준함은 꼭 필요합니다.
이 과정의 핵심은 그래픽·아트 파이프라인에 있습니다. Unreal를 다루는 과정에서 아주 기초적인 스크립트나 개념을 접할 수는 있지만, 프로그래머 수준의 코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.
개인 작업과 팀 프로젝트를 포함해 2~3개 이상의 프로젝트 단위 포트폴리오를 목표로 합니다. 캐릭터, 배경, 애니메이션, 이펙트, AI 활용 작업 등 다양한 결과물을 쌓게 됩니다.
법적 연령 제한은 크지 않지만, 내일배움카드 발급 요건과 개인별 취업 계획에 따라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 중요한 것은 실제로 취업·이직을 할 의지가 있는가입니다.
게임 회사뿐 아니라, 애니메이션 스튜디오, 3D 그래픽 스튜디오, 메타버스·XR 관련 기업 등 다양한 콘텐츠 회사에서 3D 그래픽/모션/이펙트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.
과정을 성실히 수료하면,
당신의 첫 3D 캐릭터와 게임 씬이
이미 포트폴리오 속에서 빛나고 있을 거예요.